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가을 단풍여행 best 3명소
    가을 단풍여행 best 3명소

     

     

    가을은 단풍축제가 더욱 풍요롭습니다 서울 근교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며 가족 나들이나 연인, 친구들과의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최고의 명소 3곳 꼽았습니다. 서울에서 1~2시간 내외로 다녀올 수 있는 단풍 명소 3곳의 각 장소의 장점, 축제 일정, 교통편, 그리고 인근의 맛집 3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가을 단풍 명소 3곳)

    가을이면 단풍으로 물드는 서울 근교에는 주말 나들이나 당일 여행으로 최적의 장소들이 많습니다. 이 중 단풍 베스트 명소로 손꼽히는 남이섬, 용문산, 서울대공원 세 곳을 추천합니다.

    1. 남이섬 (강원도 춘천)
    서울에서 ITX 열차를 타면 1시간 2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는 남이섬은 메타세쿼이아 길과 은행나무길로 유명합니다. 가을이면 노랗고 붉은 단풍으로 섬 전체가 화려하게 물든 풍경에서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길 강추합니다.

    2. 용문산 (경기도 양평)
    용문산은 수령이 1,100년이 넘는 용문사 은행나무로 유명하며, 산 전체가 단풍으로 붉게 물드는 모습은 장관입니다. 트래킹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어 등산과 단풍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3. 서울대공원 (경기도 과천)
    서울 도심과 가까우면서도 넓은 호수와 단풍 숲길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에도 좋고, 동물원과 식물원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나들이의 선호 명소입니다.

    축제 일정 및 교통편 안내

    남이섬 단풍시즌은 매년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이어집니다. '남이섬 오색축제'가 진행되는 경우도 많아 단풍뿐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ITX 청춘열차를 용산역에서 탑승해 가평역에서 하차, 이후 남이섬행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용문산 단풍축제는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진행되며, 양평군 주관으로 열리는 ‘양평 단풍소풍’ 행사 기간 중 다양한 공연과 체험 부스가 마련됩니다. 서울 청량리역에서 중앙선을 타고 용문역에서 하차한 후 버스로 이동 가능합니다.

    서울대공원 단풍축제는 공식 축제는 없지만, 매년 10월~11월 초 자연스럽게 단풍이 절정을 이룹니다. 과천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로 접근성도 뛰어나고, 주말엔 셔틀버스도 운영되어 대중교통이 매우 편리합니다.

    맛집(3곳 각 장소 인근 유명 맛집)

    [남이섬 인근 맛집]
    - 명가닭갈비
    - 가평 잣국수집
    - 쏘가리매운탕 한옥집

    [용문산 인근 맛집]
    - 용문산 옛날묵집
    - 용문산막국수
    - 양평한우마을

    [서울대공원 인근 맛집]
    - 고기리 막국수
    - 소풍 가는 날
    - 과천 오리농장

    참고사항

    가을은  아름다운 자연을 품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정겨움을 나누는 최고의 계절입니다. 서울 근교에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남이섬, 용문산, 서울대공원은 각각의 매력과 볼거리, 맛집까지 풍부하여 하루 나들이 최고의 코스입니다. 일정, 교통편, 인근 식당까지 미리 체크하고 여유로운 가을 여행을 계획해 보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반응형